미국 주식, 하루에 10분, 월급보다 더 번다 ~~~

2022. 8. 4. 17:03재테크

 

 

삼성전자에 물린 개미들을 위한 미국 주식 치트키!
“나는 퇴근 후에 미국 장으로 간다!”

세상에는 두 부류의 직장인이 있다. 월급만 버는 직장인, 월급보다 더 버는 직장인. 당신은 어느 쪽인가? 현금의 가치는 떨어지고 물가는 계속해서 상승하는 시대를 살아내야 하는 우리에게 투자는 더 이상 선택의 영역이 아니다.

 

‘내 월급만 빼고 다 오르는’ 상황에서 자산을 불리지 않는 것은 곧 자산을 잃는 일이기 때문이다. 어떻게 하면 자산을 불릴 수 있을까?

 

그저 성실하게 저금만 해서는 경제적 자유를 찾기 어렵다. 월 200만 원씩 투자한 사람과 같은 돈을 예·적금한 사람의 10년 후 자산 차이는 드라마틱하다.

 

 

 

 

경제적 자유를 위한 지름길을 찾는 우리에게 이 책은 미국 주식이라는 해답을 제시한다. 왜 국내 주식이 아닌 미국 주식일까? 미국 주식 시장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공룡 기업들이 모여 있다.

 

따라서 우리는 코카콜라, 애플, 나이키, 넷플릭스 등 우리 일상에 깊이 침투해 쉽게 대체재가 떠오르지 않는 기업들의 주식을 소유할 수 있다.

 

이 거대 기업들을 등에 업은 미국의 주식 시장은 꾸준히 우상향 중이며, 안정성도 뛰어나다. 무엇보다 미국 주식 거래 시간은 한국 기준으로 밤이어서 마음 편하게 장을 들여다볼 시간이 없는 직장인에게 유리하다.

 

이런 장점에도 불구하고 해외 주식이라는 점에서 투자를 망설이는 초심자들을 위해 투자자 ‘삵’이 나섰다.

 

낮에는 슈퍼컴퓨터 연구원으로 밤에는 미국 주식 투자자로 연평균 20%의 수익률을 내는 그는 이 책을 통해 한 번의 이익이 아닌, 장기적 이익을 만드는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한다.

 

 

 

기초 단계부터 활용 단계까지 독자들이 차례로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초보자의 눈높이에 딱 알맞은 구성이다. 실제로 저자가 투자를 공부하면서 도움을 받은 부분부터 적었기 때문이다.

 

주식 투자 원리와 용어, 재무제표 쉽게 보는 법은 물론, 개별 종목과 ETF 분석까지 미국 주식 시장에 진입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담았다.

 

주식 시장을 구성하는 섹터가 무엇인지조차 몰랐던 주린이라도, 이 책을 읽은 뒤에는 섹터별 대장주 40개와 최근 뜨거운 감자인 ‘메타버스 ETF’를 포함한 45개 ETF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핀비즈닷컴’, ‘이티에프닷컴’ 등에서 내 미래를 함께할 기업들을 직접 고를 수 있고, 듀얼 모멘텀과 자산 배분을 ETF로 실현할 수도 있다. 저자는 자신이 잡은 고기를 떠먹여 줄 뿐만 아니라, 독자가 직접 고기를 낚을 수 있게끔 안내한다.

 

 

 

 

 

낮에는 사람이, 밤에는 월급이 돈을 번다!
미국 주식으로 안정적인 ‘수익 투 트랙’ 만들기

강환국, 김짠부, 박성현 강력 추천!
테슬라부터 메타버스 ETF까지 최신 트렌드 정리
추천 ETF 45개, 섹터별 대장주 40개 완벽 분석

당신은 누구와 대화하든 주식, 코인, 부동산 이야기가 빠지지 않는다고 생각한 적이 있는가? 아니면 조기 은퇴를 준비하는 ‘파이어족’에 관심을 가져본 적이 있는가?

 

주식 계좌 오천만 시대, 이대로 가다가는 나만 뒤처질 수 있다는 위기감에 투자를 시작하려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면 투자 수단으로 국내 주식이 아닌 ‘미국 주식’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에서 슈퍼컴퓨터를 연구하는 연구원이자, 연평균 20%의 꾸준한 수익을 거두는 투자자인 저자 삵은 미국 시장의 규모와 상징 그리고 성장성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코로나19로 촉발된 ‘동학개미운동’으로 코스피 3,000 시대가 열렸지만, 공매도 재개 등 여러 변수로 인해 국내 증시의 변동성은 개인이 감당하기 어려울 때가 있다.

 

국내 시장은 필연적으로 미국 시장의 영향을 받는다. 국내 경제 상황과 관계없이 불어오는 변화에 휘청여야 한다면, 그 바람을 기다리기보다는 바람이 불어오는 곳에서 대처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전 세계의 자금이 모여들고 세계를 뒤흔드는 슈퍼 기업들이 모인 시장이라면, 더 안정적으로 더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다. 미국 주식 시장은 꾸준히 우상향으로 성장 중이며, 그 성장세 역시 세계 최고다.

 

더군다나 전업투자자처럼 온종일 차트를 들여다보기 힘든 직장인에게는, 퇴근 후에 장이 열리는 미국 주식이 안성맞춤이다.

 

 

 

 

워런 버핏은 “당신이 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낮에 열심히 일해서 번 월급이 밤에는 당신 대신 일할 수 있도록 만들자. 저자가 알려주는 대로 차근차근 투자 포트폴리오를 만들다 보면 어느새 ‘미국 주식’이라는 든든한 수익 파이프라인을 갖춘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계좌 개설부터 자산 배분, 포트폴리오 구성까지 한 권에!
친근한 투자자 삵의 미국 주식 백과사전

주식을 시작하기 전, 초심자가 반드시 인지해야 할 것이 있다. ‘한탕’을 노리다가 열심히 모은 시드 머니를 전부 잃을 수 있다는 점이다.

 

저자도 이런 뼈아픈 실패의 경험이 있다. 그도 급등주의 유혹에 빠졌던 적이 있고, 뇌동매매로 인한 물타기로 원금의 절반 이상을 잃어본 적이 있다.

 

그러나 실패한 뒤 주식 시장을 떠나지 않았고, 어떻게 하면 수익을 거둘 수 있는지 연구를 반복하며 결국에는 성공적인 투자자로 거듭났다.

 

이 책은 친근한 투자자 삵이 실패와 성공의 경험을 모두 녹여 초심자에게 전하는 미국 주식의 백과사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