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라이징, 삼성공화국, 삼성맨들의행군, 비지니스경제, 우리가 미처 몰랐던 치열한 기록 ~~

2020. 7. 20. 09:53비즈니스

 

세계에서 가장 크고 비밀스러운

기업 중 하나인 삼성에

대한 거침없는 폭로!


이 거대 기업은 기술 세계를

정복하기 위해

 

소니, 애플과 어떻게

치열하게 경쟁했는가?

 

수년간 한국에 머무르면서 삼성에

관해 취재를했던

제프리 케인은

방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쓴 『삼성 라이징』을

통해 우리가 알지 못하는 가장

거대한 기업의 베일을 벗긴다.

 

오랫동안 기술업계에서

혁신적인 기업이 아니라

빠른 추종자로 보였던 삼성은

 

이제 미국은 물론 전 세계에서

업계를 주도하는 리더가 되었다.

 

 

40년 전 삼성은 설탕, 종이, 그리고

비료를 생산하는 한 개발도상국의

작은 기업일 뿐이었다.

 

하지만 PC 혁명 시대에 창립자

이병철은

과감한 모험을 시도한다.

 

바로 삼성을 대규모 컴퓨터 칩

제조회사로

탈바꿈시키는 것이었다.

 

수백만 달러가 걸린

아주 위험한 모험이었다.

 

하지만 이 회장은 패기 넘치는

젊은 스티브 잡스와의 만남에서

깊은 영감을 받아 그의 조언대로

 

기술 제국을 건설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굽히지 않았다.

 

 

 

이 책은 지금도 진행 중인 삼성과 구글,

그리고 삼성과 애플의 치열한 경쟁을

좇으며

 

강한 집념을 가진 겁 없는

아시아의 경쟁사가

 

어떻게 엄청난 영향력을

가진 기업으로

 

우뚝 섰는지 그 흥미진진한

역사를

편향되지 않은 시각으로

자세히 펼쳐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