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마케팅, NFT, 블록체인으로 기업하라 ~~~

2022. 10. 27. 09:10비즈니스

 

 

 

1천만 네트워크 마케팅 시대, 당신을 성공으로 이끄는 지침서 『네트워크 마케팅으로 기업하라』의 개정판. 소비자가 생산소비자(프로슈머)로 변신을 하고, 나아가 일하는 소비자(비즈슈머)가 되는 방법이 있다.

 

바로 네트워크 마케팅이다. 저자 김성주는 네트워크 마케팅을 21년간 현장에서 체험하며, 교육으로 이루었던 성공적인 이야기들을 세상과 나누고 싶어서 『네트워크 마케팅으로 기업하라』를 썼다.

 

이 책은 네트워크 마케팅의 장점을 살리면서 자칫하면 빠질 수 있는 위험을 피하는 방법까지 가르쳐준다. 그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 책을 읽는 모든 독자가 네트워크 마케팅이라 바다를 당당히 헤쳐 나가길 기대한다.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수정, 보완한 개정판으로 다시 만나보자.

 

 

 

 

생산소비자를 만드는 네트워크 마케팅

“앞으로는 소비자들의 지위도 변해야 한다. 기업가들의 배만 불려주는 존재가 아니라, 경제 중심에 뛰어들어 일도 나누고 부도 나누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기 위해 소비자가 생산소비자(프로슈머)로 변신을 하고, 나아가 일하는 소비자(비즈슈머)가 되기를 희망한다.”

 

소비자가 생산소비자(프로슈머)로 변신을 하고, 나아가 일하는 소비자(비즈슈머)가 되는 방법이 있다. 바로 네트워크 마케팅이다.

 

저자 김성주는 네트워크 마케팅을 21년간 현장에서 체험하며, 교육으로 이루었던 성공적인 이야기들을 세상과 나누고 싶어서 『네트워크 마케팅으로 기업하라』를 썼다.

 

네트워크 마케팅에 관여된 사람이 곧 1천만을 넘어서게 될 것이다. 이제 네트워크 마케팅은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을 복제하는 일이다.

 

노후가 길어진 장수시대와 4차 산업 혁명의 도래는 직업에 지각 변동을 가져와 네트워크 마케팅이 희망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이 책이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오해와 진실

“우리 사회는 인맥으로 맺어진 사회라서 입소문을 바탕으로 하는 네트워크 마케팅에 가장 적합한 환경을 갖고 있다고 생각된다.

 

네트워크 환경은 아마도 세계에서도 가장 으뜸일 것이다. 학연, 지연, 혈연을 중요시하는 사회이고, 밀집된 환경과 잘 발달된 대중교통, 그리고 널리 보급된 문명기기와 사회적 인프라는 밤낮으로 만남을 가능하게 해준다.”

우리 사회에는 다단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만연하다. 몇몇 불법 업체들로 인해 정상적인 활동을 하는 업체도 지인을 이용해 큰 피해를 준다는 오해를 받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제대로 된 네트워크 마케팅은 선진 유통 방식이며, 인맥을 중시하고 인구 밀도가 높은 우리의 현실은 네트워크 마케팅에 최적화된 환경이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중심에는 사람이 있다. 돈으로 노동력을 사는 것이 아니다. 아무런 보장도 없이 입소문을 내거나 사람들에게 자기와 함께 일을 하도록 권유한다.

 

결국 네트워크 마케팅은 고객들이 1인기업의 오너가 되도록 돕는다. 이 책으로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오해를 풀고 진실을 만나보자.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을 위한 9가지 원칙

1원칙 점검(Self Check) 2원칙 꿈과 목표(Goal)
3원칙 결의(Determination) 4원칙 멘토(Mento) 만들기
5원칙 명단 작성(List Up) 6원칙 초대(Invitation)
7원칙 STP 8원칙 후속 조치
9원칙 복제(Duplication)

이제 오해를 풀었다면 네트워크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도 알아야 한다. 방법을 모른 채 덤빈다면 틀림없이 시행착오를 겪게 되어 있다.

 

고생만 하다가 그만두게 되거나, 지름길을 두고 한참을 돌아가야 하는 일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은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을 위한 9가지 원칙을 알려준다.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의 흐름은 확신→추천→복제와 같은 순서로 이어진다. 결국 네트워크 마케팅은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을 판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9가지 원칙에서 제시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필요가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이라는 바다

“터부시되고 저평가되고 있는 네트워크 마케팅이 언제 즈음에 정상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하고 기대가 된다. 분명한 사실은 실개천이 모여 강물이 되고 강물은 바다로 흘러가는 것이 자연 현상이듯이 네트워크 마케팅도 바다와 같은 넓은 세상을 만나게 될 것이다.”

미래경제학자 존 네이스 비트가 “네트워크 마케팅은 21세기 최후의 마케팅 방식이다”라고 할 정도로 네트워크 마케팅은 미래가 유망한 사업이다.

 

하지만 부정적인 선입견에서 자유롭지도 못한 것이 냉혹한 현실이기도 하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좋은 제품을 싸게 팔 수 있는 직접 판매이며, 인적 네트워크에 마케팅을 결합한 것이다.

 

무점포 무자본으로도 가능하고, 자격제한이 거의 없다. 짧은 시간에 큰 성과와 연금성 소득을 얻을 수도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으로 기업하라』는 이러한 장점을 살리면서 자칫하면 빠질 수 있는 위험을 피하는 방법까지 가르쳐준다.

 

그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 책을 읽는 모든 독자가 네트워크 마케팅이라 바다를 당당히 헤쳐 나가길 기대한다.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수정, 보완한 개정판으로 다시 만나보자.